[긴급공지] 픽스호크2 비행금지 2019년 4월 24일 – Posted in: 새소식

픽스호크2를 사용중이신 분들은 다음 링크를 반드시 참고하십시오.

https://discuss.cubepilot.org/t/sb-0000002-critical-service-bulletin-for-cubes-purchased-between-january-2019-to-present-do-not-fly/406

이슈는 위 링크에서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현재 작업중이시면 계속 주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직 정확히 파악하지는 못했지만 큐브에 문제가 있어  다음 동영상과 같은 이상 증상이 발생합니다.

APM:Copter만 이슈가 보고 된 것으로 보이고요. 처녀 비행  테스트시 완전히 이륙하지 마시고 지상 0.5미터 이내에서 반드시 이상유무 체크하십니다!

 

 

임시 대책은 다음을 따르세요.

  1. 공식 해법이 발표되기 전까지 가능하면 비행하지 않습니다.
  2. Mission Planner 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시고 펌업을 다시합니다.
    펌웨어는 거의 매일 업데이트(http://firmware.ardupilot.org/Copter) 됩니다. 그러나 공개된 빌드가 안전하다고 믿어셔서는 안됩니다. 이상 발생 시 여러 버전을 확인하시거나 포럼을 참고해 Issue에 관련한 소스 코드를 직접 검토하세요.
  3. 센서튜닝 완료 후 Full parameter를 저장하시고 센서(자이로, 엑셀, 콤파스) 값들을 확인해 봅니다.
  4. 시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Mission Planner HUD의 센서 반응을 확인합니다.
  5. 프롭제거하고 시동상태에서도 3번을 확인합니다.
  6. 첫 테스트 비행은 0.5미터 이내에서 살짝만 띄었다 내립니다. 대형 기체는 (자신없으시면) 권하지 않습니다. 소형기체에 테스트 바랍니다.

 

하드웨어 불량인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 동영상을 보면 소프트웨어 해결법을 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조사가 이슈를 메일링 한 만큼 하드웨어 불량건은 아니길 바라 봅니다.

 

안전 비행 하십시오!

 

드론방제종합관리솔루션 드론 방제사 모집

레이븐퓨리에서 방제종합관리솔루션 베타버전의 개발을 완료하고 전국구 방제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방제사 등록을 누르시면 상세 페이지를 새로 엽니다.

« [긴급공지 2차] 픽스호크2 비행중지
가스 배관 검사용 드론 제어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