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공지 2차] 픽스호크2 비행중지 2019년 4월 25일 – Posted in: 새소식

2019년 생산된 픽스호크2로 비행을 준비중이시면 중지하셔야 합니다!

 

알려진 정보에 오류가 있어 이번 이슈가 해프닝으로 끝날 수 도 있겠으나, 픽스호크2의 사용도가 거의 무인항공기인 관계로 더 큰 사고를 예방 차 공지합니다.

현재 APM:Copter 사용자를 위한 임시fix를 준비하고 있으며 PX4에 관해서는 언급이 없습니다.

 

결함 내용

큐브에 실장 된 IMU 3개 중 2개가 불량

불량의 형태는 어떤 종류인지 아직 공지되지 않았습니다.

 

결함 확인 방법

최신의 Mission Planner 설치를 설치하고 베타버전(Copter-3.6.8-rc1)을 펌업 합니다. 결함이 있는 큐브의 경우 MP가 검출해 알려 줍니다.

 

드론방제종합관리솔루션 드론 방제사 모집

레이븐퓨리에서 방제종합관리솔루션 베타버전의 개발을 완료하고 전국구 방제사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방제사 등록을 누르시면 상세 페이지를 새로 엽니다.

 

임시 해결책 요약

큐브는 IMU가 3중화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들 중 적어도 1개는 정상 동작합니다. 불량 IMU를 배제하고 정상동작하는 IMU로 자동스위칭 하는 기능이 여태 없었나 보네요. 그 기능을 현재 kernel에 넣는 작업을 진행 중이고 어제 저녁에 베타버전을 배포하였습니다.

 

최신미션플래너

http://firmware.ardupilot.org/Tools/MissionPlanner/MissionPlanner-latest.msi

변경 사항 :  IMU 불량 검출 기능 추가

저의 PC에서는 설치한 최신 MP가 정상동작 하지 않아 테스트를 못해봤습니다. 배포된 MP가 문제인지 제PC가 문제인지 확인이 되지 않았습니다. 혹시 시도해 보신 분 계시면 정상동작 유무 회신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최신펌웨어(Copter-3.6.8-rc1)

http://firmware.ardupilot.org/Copter/beta/CubeBlack/arducopter.hex

변경 사항 :  IMU 불량 검출 기능 추가 및 IMU redundancy

해당 fix는 chibios에 적용되어 있으므로 펌업시 chibios로 전환하겠냐는 팝업질문에 동의 하셔야 합니다. nuttx는 더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이 펌웨어는 본 이슈 핸들링을 위한 베타 버전임을 알려 드립니다.

 

안전 비행 하십시오!

« 2019년 한여름 드론 방제 영상
[긴급공지] 픽스호크2 비행금지 »